Fix broken markdown syntax

pull/637/head
Jung Sang-jun 2019-07-22 13:56:02 +09:00 committed by GitHub
parent 84482aa24d
commit f98e4f0928
No known key found for this signature in database
GPG Key ID: 4AEE18F83AFDEB23
1 changed files with 2 additions and 2 deletions

View File

@ -80,7 +80,7 @@
- Bash 에서 **Tab**을 쓰면 argument를 완성하고, **ctrl-r**을 쓰면 커맨드 히스토리에서 검색합니다(누른 다음, 검색할 것을 입력하고, **ctrl-r**를 계속 눌러 좀 더 맞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. **Enter**를 눌러 찾은 커맨드를 실행하고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눌러 결과를 현재 라인에 복사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).
- Bash에서 **ctrl-w**는 마지막 단어를 지웁니다. **ctrl-u**는 라인의 처음까지 전부다 지웁니다. **alt-b****alt-f**를 이용해서 단어 단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 **ctrl-a**로 라인의 시작점으로 이동할 수 있고 **ctrl-e**로 라인의 끝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 **ctrl-k**는 커서 위치부터 라인의 끝까지 지웁니다. **ctrl-l**은 화면을 깨끗하게 합니다. `man readline`을 이용해서 Bash의 기본 키 조합을 살펴보세요. 많은 것이 있습니다. 예를 들면 **alt-.**같은 경우, 이건 argument를 돌아가면서 나타내고 **alt-***는 글롭을 확장합니다.
- Bash에서 **ctrl-w**는 마지막 단어를 지웁니다. **ctrl-u**는 라인의 처음까지 전부다 지웁니다. **alt-b****alt-f**를 이용해서 단어 단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 **ctrl-a**로 라인의 시작점으로 이동할 수 있고 **ctrl-e**로 라인의 끝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 **ctrl-k**는 커서 위치부터 라인의 끝까지 지웁니다. **ctrl-l**은 화면을 깨끗하게 합니다. `man readline`을 이용해서 Bash의 기본 키 조합을 살펴보세요. 많은 것이 있습니다. 예를 들면 **alt-.** 같은 경우, 이건 argument를 돌아가면서 나타내고 **alt-*** 는 글롭을 확장합니다.
- vi 스타일의 키 조합을 사랑한다면, `set -o vi`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(`set -o emacs`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).
@ -93,7 +93,7 @@
- 이전에 작업하던 디렉터리로 돌아가려면 `cd -`를 사용하세요.
- 커맨드를 타이핑하던 도중에 마음이 바뀌었다면, **alt-#**을 쳐서 시작점에 `#`을 삽입하고, 엔터를 쳐서 코멘트로 여겨지게 하세요(또는 **ctrl-a**, **#**, **enter**). 나중에 커맨드 히스토리에서 찾아서 타이핑 중이었던 커맨드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.
- 커맨드를 타이핑하던 도중에 마음이 바뀌었다면, **alt-#** 을 쳐서 시작점에 `#`을 삽입하고, 엔터를 쳐서 코멘트로 여겨지게 하세요(또는 **ctrl-a**, **#**, **enter**). 나중에 커맨드 히스토리에서 찾아서 타이핑 중이었던 커맨드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.
- `xargs`(혹은 `parallel`)를 사용하세요. 매우 강력합니다. 라인당 몇 개의 아이템이 실행되게 할 것인지(`-L`) 그걸 병렬로 할 것인지(`-P`)를 제어할 수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. 제대로 하고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면 `xargs echo`를 먼저 실행해보세요. 또 `-I{}`도 편리합니다. 예시:
```bash